본문 바로가기
간편식

곰곰 새우볶음밥 - 내돈내산 후기

by 아르마넬 2022. 4. 1.
반응형

이번에는 타사 대비 양이 많고 짭잘한 맛이 나는 곰곰 새우볶음밥에 대한 내용입니다.

 

새우볶음밥은 가장 많이 찾는 볶음밥 중에 하나이다 보니 시중에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각 브랜드마다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비비고 새우볶음밥은 계란맛이 강한 볶음밥이며, 피코크 새우볶음밥은 파향이 솔솔나고 감칠맛이 있으며, 노브랜드 통새우볶음밥은 간은 살짝 쎄지만, 양도 조금 더 많고, 새우크기도 크고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번에 포스팅한 곰곰 새우볶음밥은 짭잘한 맛이 많이 나며, 무엇보다도 양이 비비고, 피코크 대비 거의 50%가 많아 1봉지로도 한끼 식사가 해결되내요. 살짝 부족한 맛은 파기름을 내서 거기에 볶아주거나, 계란을 추가해주니 꽤 맛있어지더라구요. 일단, 양이 많으니 뭔가 추가해서 먹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1. 개요

 

  - 제품명 : 곰곰 새우볶음밥

  - 용량 : 1,800g (300g x 6봉지)

  - 주요내용물 : 쌀, 새우, 대파, 파프리카, 피망, 양파, 당근 등

  - 칼로리 : 총 2,952 kcal ( 1봉지당 492 kcal )

  - 가격 : 11,790원 (쿠팡 기준)

곰곰-새우볶음밥-패키지-전면

 

곰곰 새우볶음밥은 원가절감을 위해 디자인을 생략한 큰 봉지안에 6봉지가 들어있습니다.

곰곰-새우볶음밥-전체-패키지

 

큰 봉지를 개봉하면 총 6봉지가 들어있내요. 1봉지당 300g으로 봉지당 210g인 비비고, 피코크 새우볶음밥과 봉지당 250g인 노브랜드 통새우볶음밥보다도 양이 월등히 많내요.

곰곰-새우볶음밥-총6봉지

 

곰곰 새우볶음밥은 봉지당 양이 많다보니 봉지당 칼로리도 높지만, 같은 양 기준으로 계산하면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곰곰-새우볶음밥-영양정보

 

 

2. 조리방법

곰곰 새우볶음밥은 다른 냉동볶음밥들과 마찬가지로 프라이팬에 볶거나 전자렌지로 조리하는 2가지 방법으로 조리가 가능합니다.

 

  - 프라이팬 : 달궈진 프라이팬에 냉동상태의 볶음밥을 붓고 4분간 조리 (1봉지 기준)

  - 전자렌지 : 냉동상태의 볶음밥을 용기에 담아 4분간 조리 (700W 기준)

 

곰곰-새우볶음밥-조리방법

 

저는 냉동볶음밥은 프라이팬에 볶는 게 더 맛있어서 이번에도 프라이팬으로 조리하였습니다. 냉동된 볶음밥을 그대로 프라이팬에 부어줬내요.

곰곰-새우볶음밥-조리장면

 

다 볶아진 모습입니다. 타사 새우볶음밥보다 양이 많아서인지 4분간 볶아줘도 새우가 조금 미적지근 하더라구요. 중불에 5분정도 볶아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곰곰-새우볶음밥-조리완료

 

 

 

3. 조리 후

 

곰곰 새우볶음밥은 봉지당 300g이다보니 타사 새우볶음밥 보다 양이 많습니다. 비비고, 피코크 새우볶음밥은 아래 사진의 공기에 70%정도만 채워지고, 노브랜드 통새우볶음밥은 95% 정도 채워지는데, 곰곰 새우볶음밥 한봉지는 한공기를 조금 넘는군요.

다만, 봉지당 전체적인 양은 많지만, 새우갯수는 크기가 비슷한 새우 5~6개 정도 들어있어, 타사대비 밥량에 비해 적게 들어있어, 살짝 아쉽긴 합니다.

곰곰-새우볶음밥-플레이팅1

 

노르스름한 밥알에 탱글탱글한 새우와 계란, 피망, 당근 등 재료가 어울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보여줍니다.

곰곰-새우볶음밥-근접-사진

 

 

4. 맛과 후기

- 전체적으로 짭잘한 맛이 중심이 되고, 기름진 맛과 약간의 새우맛, 계란맛이 거드는 느낌이내요.

- 새우의 양은 밥량에 비해 조금 적은 듯 하지만, 크게 적다고 느껴지진 않내요.

- 양은 타사보다 월등히 많아 1봉지로도 충분히 한끼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

 

 

5. 평점 : 9/10

 

양많고 짭잘한 맛과 새우의 맛이 잘 어울리는 곰곰 새우볶음밥!!!! 

곰곰-새우볶음밥-한숟가락

 

 

 

노브랜드 통새우볶음밥 - 내돈내산 후기

이번에는 노브랜드의 통새우볶음밥을 먹어본 후기를 포스팅해봅니다. 피코크와 비비고에서 나온 새우볶음밥들이 괜찮아서 이번에는 노브랜드의 통새우볶음밥도 한 번 먹어보았습니다. 이 세

exp-sharing.tistory.com

 

비비고 새우볶음밥 - 내돈내산 후기

이번 포스팅은 고소한 계란맛과 탱글탱글한 새우가 어우러진 비비고 새우볶음밥에 대한 후기입니다. 냉동볶음밥류는 프라이팬에 냉동된 상태로 부어 볶거나, 전자렌지에 돌리기만 하면 간단하

exp-sharing.tistory.com

 

피코크 새우볶음밥 - 내돈내산 후기

이번에는 피코크 새우볶음밥을 먹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밖에서 사먹을때, 김치볶음밥과 함께 많이 먹는게 중국집 새우볶음밥인데요. 새우볶음밥을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피코크

exp-sharing.tistory.com

 

댓글